본문 바로가기
스토브리그/2023~2024년

[스토브리그] 키움, 고양특례시와 퓨처스팀 연고권 연장

by 베어스히비 2023. 12. 17.

키움, 고양특례시와 퓨처스팀 연고권 연장

키움히어로즈_로고
출처 : 키움히어로즈 홈페이지

 

개요

 

지난 12월 14일, 키움히어로즈가 고양특례시와 퓨처스팀 연고권 연장을 진행하였습니다.

 

고양특례시와 키움히어로즈는 현재 5년간 함께 했었고, 5년 더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고양특례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키움 위재민 대표이사와 고양특례시 이동환 사장, 고양 리틀야구단 출신 김혜성이 참석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구단은 2018년 11월 고양시와 처음 퓨처스팀 연고권 협약을 맺었고, 고양 히어로즈를 출범시켰습니다.

이어 2019시즌부터 고양 국가대표 야구 훈련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했습니다.

 

이 협약으로 2028년까지 키움 히어로즈는 2군 연고지를 고양시로 삼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양특례시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과 더불어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인터뷰

 

키움 위재민 대표이사는 "고양특례시오 동반자 관례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 고양 히어로즈는 팀의 미래 자원을 육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곳이다. 시에서 보내주시는 관심과 지원 속에서 좋은 선수들을 많이 키워내도록 노력하겠다. 고양 히어로즈가 107만 고양시민에게 사랑받는 팀이 될 수 있도록 구단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인 생각

이번 협약으로 키움 히어로즈가 퓨처스 팀에 대한 연고지를 다시 정착시켰기에 안정적으로 더 많은 신인 선수들을 발굴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키움히어로즈가 메이저리그 사관학교라고 불릴 만큼 메이저리그에 수출도 많이 한 만큼 메이저 선수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by 베어스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