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브리그/2023~2024년

[스토브리그] 이범호 타격 코치, KIA 감독 선임 2년 총액 9억원 계약

by 베어스히비 2024. 2. 13.

이범호 타격 코치, KIA 감독 선임 2년 총액 9억원 계약

이범호-프로필
출처 : KIA 타이거즈 홈페이지

 

개요

지난 2월 13일(화), KIA 타이거즈 이범호 1군 타격 코치를 새 감독으로 선임하였습니다.

이범호 감독은 2년 총액 9억원(계약금 3억원, 총 연봉 6억원)에 계약하였습니다.

 

지난 1월 29일, 김종국 전 감독이 불미스러운 일로 경질되면서, KIA는 감독 선임에 애를 썼고, 결국 내부 승격의 의견이 강해 이범호 타격 코치를 감독으로 선임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는 이범호 감독의 코치 경력입니다.

코치 경력

2019년 9~10월 : 소프트뱅크 추계 캠프에서 코치 연수

2021년 : KIA 타이거즈 2군 총괄 코치(= 감독)

2022년 ~ 2023년 : KIA 타이거즈 1군 타격코치

인터뷰

기아 구단은 "팀 내 퓨처스 감독 및 1군 타격코치를 경험하는 등 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다. 선수단을 아우를 수 있는 리더십과 탁월한 소통 능력으로 지금의 팀 분위기를 빠르게 추스를 수 있는 최적임자로 판단해 선임하게 됐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범호 신임 감독은 "팀이 어려운 상황에서 갑작스레 감독자리를 맡게 되어 걱정도 되지만,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차근차근 팀을 꾸려나가도록 하겠다. 선수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면서, 그라운드에서 마음껏 자신들의 야구를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주는 지도자가 되겠다. 초보 감독이 아닌 기아 타이거즈 감독으로서 맡겨진 임기 내 반드시 팀을 정상권으로 올려놓겠다"라는 각오도 전하였습니다.

 

개인 생각

지금 갑자기 감독의 자리가 비워진 상황에서 이범호 코치가 감독이 된 것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곳에서 들려온 이종범 전 코치나 선동열 전 감독, 김원형 전 감독 등, 여러 후보가 있었지만, 현재 스프링캠프도 진행중이고, 외부에 있던 인력이 선임된다면 구단 파악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범호는 야구 후배들에게 더욱 더 많은 것을 알려주고 싶어하고, 야구관이 확실하게 정립되어 있는 것을 보아, 굉장한 공부를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에 기아는 적절한 판단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by 베어스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