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브리그/2023~2024년

[스토브리그] 김민성 사인 앤 트레이드, 롯데 이적, 2+1년 최대 9억원 계약

by 베어스히비 2024. 1. 26.

김민성 사인 앤 트레이드, 롯데 이적, 2+1년 최대 9억원 계약

 

김민성-롯데-김민수-프로필
출처 : LG 트윈스, 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개요

지난 1월 26일(금), LG 트윈스는 김민성과 2+1년 최대 9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5억원, 옵션 2억원)에 계약한 후, 롯데 내야수 김민수와 1대 1 트레이드를 단행하였습니다.

 

김민성은 LG 잔류 협상이 원활하지 않았고, 사인 앤 트레이드를 통해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롯데 군필 내야수 김민수와 트레이드 되며, 롯데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김민성은 2007년 2차 2라운드 전체 13번으로 롯데자이언츠로 입단하여, 2010년까지 롯데 자이언츠에서 활약하다 김민성+김수화 - 황재균 트레이드로 키움 히어로즈로 이적하여, 2018년까지 활약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FA를 취득하고, 2019년 3월 사인 앤 트레이드로 3년 최대 18억으로 계약하고, 키움 히어로즈에 5억원을 주는 대가로 LG로 이적하게 됩니다.

 

그리고 2023년 좋은 모습을 보여 FA를 신청하였고, 이번에도 사인 앤 트레이드로, 김민수와 트레이드 되어 원 구단이었던 롯데로 다시 복귀하게 됩니다.

 

아래는 김민성과 김민수의 1군 통합 성적입니다.

김민성 1군 통합 성적

김민성-1군-통합-성적
김민성 1군 통합 성적

김민수 1군 통합 성적

김민수-1군-통합-성적
김민수 1군 통합 성적

인터뷰

롯데는 "프로선수로서 책임감이 강하고, 내야 전 포지션을 소화 가능한 김민성 선수가 젊은 선수단에게 귀감이 되는 리더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김민성은 "먼저 롯데 자이언츠로 돌아와서 감회가 새롭다. 부산 팬들의 응원 목소리가 생생하다. 진심으로 대하고 가치를 인정해 준 구단에도 감사드린다. 롯데에는 젊고 잠재력이 뛰어는 선수들이 많으니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젊은 선수들이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 공격과 수비에서 팀이 바라는 역할을 다하겠다, 이어 LG 팬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LG는 "김민수 선수가 청소년 대표 출신으로 경찰청에서 병역을 마쳤으며, 타격 장점이 큰 내야수로서 핸들링이 우수하고, 준수한 송구 능력을 가지고 있는 유망주로 판단했다"라고 기대를 드러냈습니다.

개인 생각

LG 입장에서도 젊은 내야수들이 많기에, 김민성이 설 자리도 많이 없어지는 것 같고, 롯데의 경우에는 내야 보강이 필요한데, 이 두 의견이 잘 맞으면서 사인 앤 트레이드가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두 선수 모두 각 팀에 자리를 잘 잡아서 좋은 모습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by 베어스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