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규리그/2024시즌

[키움 히어로즈] 김혜성, 글로벌 에이전시, CAA와 에이전트 계약 체결

by 베어스히비 2024. 6. 4.

[키움 히어로즈] 김혜성, 글로벌 에이전시, CAA와 에이전트 계약 체결

 

김혜성_프로필사진
출처 : 키움히어로즈 홈페이지

개요

지난 6월 3일, 김혜성은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글로벌 에이전시인 CAA스포츠와 정식 계약하였습니다. 

 

CAA는 전 세계 야구, 축구 등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활동하는 에이전시입니다.

야구 부문에서는 네즈 벨레로가 이끌고 있고, 오타니가 계약하였습니다. 

 

또한, 축구 부문에서는 손흥민이 계약한 에이전시로 유명합니다. 

 

김혜성은 2024시즌이 종료되면, 구단의 동의를 구한 뒤 포스팅 시스템을 통하여, MLB에 진출 할 예정입니다. 

키움 히어로즈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소속인 김하성,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소속인 이정후 등 여러 선수들을 MLB리그에 진출 시킨 경력이 있습니다. 

 

이에 김혜성도 이들의 행보를 보고 미국 진출을 결심하였습니다. 

 

아래는 김혜성의 KBO리그 전체 성적입니다. 

김혜성 KBO 리그 전체 성적

김혜성_KBO리그_전체_성적
김혜성 KBO리그 전체 성적

인터뷰

김혜성은 "최근 들어 가장 설레고 떨리는 일이다."

선호하는 구단, 지역, 포지션등을 물어보는 기자의 답에 "아직 시작 단계이다. 내가 선호하는 것 보다는 내가 야구를 잘 하면 나를 원하는 팀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팀들이 나를 원해야 한다. 나에게 관심이 없는데, 갈 수 있는 팀은 없다"라고 답하였습니다.

 

이어 "포지션은 다 좋다. 언제까지 2루만 볼 것도 아니고, 유격수를 할 수도 있는 것이다. 2루수 김혜성이 아닌 야구 선수 김혜성이기에 어느 포지션을 나가든 준비를 잘 하는 게 목표이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그동안 두 자릿수 홈런을 치지 못해 아쉬웠다. 비시즌 훈련을 열심히 했다. 하체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하체 신경을 많이 썼다. 홈런보다 타구에 힘을 실어보자는 생각으로 훈련과 타격에 임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 한국에서부터 김하성은 좋은 수비수, 좋은 야구선수였다. 롤모델이다. 존경한다. 같은 무대에서 뛰고 싶다는 생각이 크다"라고 전했습니다. 

 

개인 생각

과연, 김혜성이 MLB 포스팅으로 진출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올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로 이적한 이정후와 비교했을 때, 타율, 출루율, 장타율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허나, 2021년부터 3할대를 유지하며, 출루율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장타율이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지난 겨울 간 라인드라이브성 타구를 만들어내는 훈련을 많이 하였다고 하니, 올 시즌의 기록이 어떻게 될 지 지켜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이에 올 시즌도 좋은 성적으로 마감한다면, 충분히 MLB에 노려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by 베어스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