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브리그/2023~2024년

[스토브리그] 김선빈 KIA 잔류, 3년 최대 30억원 계약

by 베어스히비 2024. 1. 4.

김선빈 KIA 잔류, 3년 최대 30억원 계약

 

김선빈-프로필
출처 : KIA 타이거즈 홈페이지

 

개요

지난 1월 4일(목), KIA 타이거즈는 김선빈과 3년 최대 30억원(계약금 6억원, 연봉 18억원, 옵션 6억원)에 계약하였습니다.

 

김선빈은 KIA에서 2008년부터 15시즌동안 활약하고 있는 원클럽맨으로, 지난 2020년, 첫 번째 FA 때도 KIA와 4년 최대 40억원에 체결하며, KIA의 프랜차이즈 스타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KIA와 계약하며, 원클럽맨의 입지에 조금씩 다가가고 있습니다.

 

아래는 김선빈의 첫 번째 FA 이후, 최근 4년간 성적입니다.

 

김선빈의 KBO 최근 4년간 성적

김선빈-최근-4년간-성적
김선빈의 KBO 최근 4년간 성적

인터뷰

김선빈은 "무엇보다 KIA에 남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다. 좋은 조건을 제시해준 구단에 감사하고, 계속해서 타이거즈 팬들의 응원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심재학 KIA 단장은 "김선빈은 팀에 꼭 필요한 선수다. 원클럽맨으로 타이거즈에서 꾸준히 활약한 프랜차이즈 선수인 만큼 무조건 잡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협상에 임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개인 생각

김선빈의 경우에는 당연히 KIA와 계약할 것 같았습니다. 팬들도 그렇고, 김선빈 본인도 원클럽맨으로 남고 싶은 의지가 강했습니다.

 

또한, 김선빈이 FA B등급이기 때문에 타 구단에서 25인 로스터를 짠 후, 보상선수 한 명을 보내야 하는 것을 부담스러워했을 가능성이 높았기에 KIA와 그대로 계약할 것 같았습니다.

 

by 베어스히비